AP 과정은 크게 Two Track으로 봄 학기 AP Exam Test Prep 과정과 가을 학기 AP Course GPA 관리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시험대비 과정은 과목 별 주요 개념정리, 용어정리를 기반으로 Multiple Choice 문제 풀이, Free Response 문제 연습 및 모범답안 Template 숙지 등 5월 AP 시험 5점 목표로 시험 전 최종 정리와 실전모의고사 위주의 입시 과정입니다. 단기고득점 실현을 위해 (Top Class 강의, 취약점 집중 보완, 문제유형 훈련, 고효율 어휘정리 리스트 활용, 시험환경 실전연습, Free Response 모법답안 작성연습 등) 목표 점수 확보에 최적화 되어있는 Test Prep 프로그램을 구현합니다.
가을학기 AP 과목 GPA 관리 과정은 대학 강의 수준의 학습량을 요구하는 AP 과목 특성상 학생들이 개념과 컨셉을 이해하고 과제물을 해결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더 나아가 GPA와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학교 시험준비 역시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단순히 언어의 문제일수도 있고, 적성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공부하는 방법을 모를 수도 있고, 어쩌면 공부하기 싫어서 손을 놓고 있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GPA 관리 과정은 대학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GPA(대부분의 학교에서 weight(가산점)까지 주는)를 잘 챙겨가도록 과목별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AP 봄 | Time | 월 / Mon | 화 / Tue | 수 / Wed | 목 / Thur | 금 / Fri |
---|---|---|---|---|---|---|
저녁 | 6:00~6:30 | Calculus AB Biology Psychology Calculus BC Chemistry Macroeconomics Statistics Physics 1 Microeconomics Physics 2 U.S. History World History |
||||
6:30~7:00 | ||||||
7:00~7:30 | ||||||
7:30~8:00 | ||||||
8:00~8:30 | ||||||
8:30~9:00 |
구분 | Time | 토 / Sat | 일 / Sun |
---|---|---|---|
오전 | 10:00~10:30 | Calculus BC Biology Physics 1 Psychology |
AP Mock Test |
10:30~11:00 | |||
11:00~11:30 | |||
11:30~12:00 | |||
오후 | 12:00~12:30 | ||
12:30~1:00 | |||
1:00~1:30 | |||
1:30~2:00 | |||
2:00~2:30 | Calculus AB Physics 2 Macroeconomics U.S. History |
Statistics Chemistry Microeconomics World History |
|
2:30~3:00 | |||
3:00~3:30 | |||
3:30~4:00 | |||
4:00~4:30 | |||
4:30~5:00 |
AP 봄 | Time | 월 / Mon | 화 / Tue | 수 / Wed | 목 / Thur | 금 / Fri |
---|---|---|---|---|---|---|
오후 | 5:30~6:00 | Terminology Review | ||||
저녁 | 6:00~6:30 | Terminology Test | ||||
6:30~7:00 | Calculus AB Biology Psychology Calculus BC Chemistry Macroeconomics Statistics Physics 1 Microeconomics Physics 2 U.S. History World History |
|||||
7:00~7:30 | ||||||
7:30~8:00 | ||||||
8:00~8:30 | ||||||
8:30~9:00 | ||||||
9:30~10:00 | Terminology Retake |
구분 | Time | 토 / Sat | 일 / Sun |
---|---|---|---|
오전 | 10:00~10:30 | Calculus BC Biology Physics 1 Psychology |
AP Study Hall |
10:30~11:00 | |||
11:00~11:30 | |||
11:30~12:00 | |||
오후 | 12:00~12:30 | ||
12:30~1:00 | |||
1:00~1:30 | |||
1:30~2:00 | |||
2:00~2:30 | Calculus AB Physics 2 Macroeconomics U.S. History |
Statistics Chemistry Microeconomics World History |
|
2:30~3:00 | |||
3:00~3:30 | |||
3:30~4:00 | |||
4:00~4:30 | |||
4:30~5:00 |
IB 과정이 전 세계 국제학교들로 널리 보급되면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College Board가 2014년부터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AP 과정의 부족한 부분을 채운 AP의 IB Diploma 버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IB Diploma 과정과 다르게 AP Capstone 과정은 졸업 전
11, 12학년에서 2년과정을 연속적으로 수행하지 않고,
Year 1 + Year 2 과정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학생 스스로 Year 1 과정을 10학년 또는 11학년에, Year 2 과정을
11학년 또는 12학년에 선택 해서 과정을 수료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학교 교과 AP 과목 수업과 차별화된 AP Seminar 과목은 논리적,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들이 real-world issue (현실적인 글로벌 이슈)들을 선정하고 연구, 분석, 탐구, 해결책 제시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발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1년간의 과정이 마무리 되는 시기인 5월에 AP 시험을 응시하고 3점 이상을 취득한 학생만 Year 2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학생이 개인적 관심이 있는 주제를 선정해서 1년간 심층적인 연구를 진행합니다. 5월에 AP 시험 대신 5,000자 길이의 Academic Thesis Paper (논문)를 제출하고 본인의 논문에 대한 Public Presentation (논문 발표│Oral Defense 포함)으로 마무리하고 5점 만점 기준의 점수를 받습니다. AP Research를 통해 학생들은 연구의 주제선정, 계획수립, 진행, 발표함에 있어 윤리적 연구 관행, 방법론, 정보 수집과 활용 등 학술논문 쓰기 일련의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IB 과정이 IB Diploma와 IB Certificate으로 구분되듯이 AP Capstone 과정 또한 AP Seminar (Year 1 과정)과 AP Research (Year 2 과정)의 최종적인 성적, 그리고 그 외 추가 과목들의 AP Exam 성적에 따른 수료 제도가 있습니다.
출처: College Board
Pre-AP 수업은 AP 수업 전 단계로써 일반 학교교과 Regular 수업 보다 더 많은 학습량을 요구합니다. 2018년 가을부터 일부 학교에 Pre-AP 수업이 새롭게 도입되었습니다. 5 과목으로 시작해서 2022년부터는 모든 AP 과목들에 해당하는 Pre-AP 과목들이 준비됩니다. Pre-AP 수업은 9학년부터 시작 할 수 있고, 성적이 좋은 학생들만 들을 수 있는 AP 수업과 달리 누구나 신청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Pre-AP는 교과 과목으로 학교 GPA에만 성적이 반영되고 5월에 응시할 수 있는 AP Exam 같은 표준화 시험(standardized test)은 없습니다.
출처: College Board
AP Courses는 미국 대학교 교양│기본 과정 수업을 고등학교 커리큘럼에서 선 이수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1년간 학교 수업시간에 공부하고 학년말에 공식 시험 (AP Exam)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시험 결과에 따라 대학 입학 후 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도 있습니다. 개설되는 AP 과정이 해당 고등학교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대학 입학실적이 좋은 명문고등학교와 재학생수가 많은 고등학교에 더 많고 다양한 AP 과정이 개설 됩니다. 최근에는 대학부설 온라인 과정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AP Exam은 학교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밖에 없는 각 고등학교의 AP 과정을 학생이 잘 이수 했는지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표준화 시험(standardized test)입니다. 시험 주관사인 칼리지보드(College Board)는 매년 5월 공식 시험을 실시하고 시험 점수는 1점~5점, 대학학점 인정 점수는 4점 이상입니다. (일부 대학은 3점부터 인정)
SAT 시험 점수와 마찬가지로 AP 시험 점수도 미국대학 지원뿐만 아니라 홍콩대학, 싱가포르대학, 일본대학(국제학부 과정), 그리고 한국대학(수시전형 해외고 졸업자, 국제계열, 재외국민 전형 등) 지원 시에도 매우 중요한 전형 요소 및 지원자격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Regular 과목 수업 보다 훨씬 많은 학습량이 요구 되기 때문에 어려운 공부를 통해서 공부하는 방법을 채득하게 되고 해당 과목을 넓고 깊게 이해하게 됩니다.
고등학교 재학 중 AP 과목들을 선택한다는 것은 명문대학들이 좋아하는 rigorous 한 academic coursework, 즉 학문적 도전 (academic challenge)를 보여주는 일차적인 방법입니다. 학문적 도전과 성취의 반복은 학습능력을 키워주고 대학 진학 이후의 학업성취도와도 관련 있습니다. 전 세계 어느 고등학교에서 공부 하더라도 AP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면 수업을 듣고 나서 AP Exam 점수로 객관적인 평가 받고 성적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AP 과목 선정과 AP Exam 점수는 입학사정관 입장에서 매우 의미 있는 정보입니다. 한 학생의 Transcript를 보면 그 학생의 적성과 관심분야가 보이며,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은 단순히 성적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고 전공적합성을 확인합니다. 학생 입장에서 적성과 맞지 않고 관심 없는 공부를 억지로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학습량이 많은 AP 과목은 자연스럽게 학생의 관심 분야 과목으로 연결됩니다.
물론, AP 과목 수업에서 A를 받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실히 공부해서 AP 과목 점수를 잘 받으며 GPA 계산시 AP 과목 수업 점수에 weight (가산점)을 주는 학교가 많기 때문에 GPA 관리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Regular 과목 수업에서 A를 받는 것 보다 AP 과목 수업에서 B를 받는 것이 더 좋게 해석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AP 커리큘럼 학교에 재학하는 학생은 전공과 관련 있는 AP 과목 선택과 시험점수 취득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미국대학의 입학전형에서 AP 과목은 지원자격이 아니지만, 위에서 언급한 부분과 맞물려 명문대 합격생들의 Data를 보면 (재학했던 학교에 AP 과정이 개설 되어있는 교육환경에서는) AP 과목 수도 많고 취득점수도 높습니다. 최근 대학지원 경향은 해외고등학교와 국내국제학교에서 공부한 학생들이 미국대학으로만 진학 하지 않고 한국대학, 홍콩대학, 싱가포르대학, 일본대학으로 지원하는 비율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시아권 대학의 입시에서는 AP 과목이 필수 지원자격인 전형과 대학이 많고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AP 수업과 대학진학 후 대학교 GPA 사이에 상관 관계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고등학교수업과 대학수업에서 요구되는 학습량과 진도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고등학교 재학 중 rigorous 한 수업을 듣지 않았던 학생들이 대학교에 진학해서 학업적으로 매우 힘들어하거나 낙오하는 학생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AP 수업 선택과 AP Exam 응시는 단순히 명문 대학 합격통지서를 받기 위한 것이 아니고 실제로 대학에 입학해서 살아 남느냐 도태되어 버리느냐의 문제입니다.
대학진학 후 수강신청을 할 때 많이 보게 되는 것이 prerequisite(필수 선행 과목) 이수여부 입니다. AP Exam 점수로 prerequisite을 대신 할 수 있는 과목들이 있기 때문에 이 경우 바로 상위 단계의 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미국대학들이 4점~5점의 AP Exam 점수를 취득한 과목을 대학교 입학 후 교양과목 또는 기본 과목의 학점으로 인정해줍니다.
대학교 학점을 미리 이수하고 대학에 입학한 한다는 것은 졸업 전까지 이수해야 하는 남은 학점이 줄어든다는 의미입니다. 대학 졸업 전까지 한 과목이라도 덜 수강 할 수 있다면 한 학기라도 남은 수강 과목 공부에 시간을 더 투자 할 수 있습니다. AP를 통해 많은 과목들을 선 이수하고 입학하면 (전공과 대학에 따라 인정하는 과목 수가 다르지만) 그 만큼 대학교 GPA 관리가 수월해 지거나 남는 시간에 부전공이나 복수전공을 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수강 과목 수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은 경제적으로 학비를 줄여준다는 의미입니다. AP로 학점 인정을 많이 받고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이 4년 이내에 대학을 졸업 할 확률이 높습니다. 한 학기 또는 두 학기를 조기 졸업 하는 것과, 역으로 학점이 모자라 한두 학기를 대학에 더 다녀야 하는 상황을 고려해볼 때 등록금과 생활비뿐만 아니라 취직해서 생기는 수입의 기회비용까지 감안하면 조기 졸업생의 경제적 가망 이익은 매우 커집니다.
출처: College Board AP Seminar Course and Exam Description PDF
과목 | 구분 | 유형 | 구성 | Scoring | 점수 배분 | |
---|---|---|---|---|---|---|
AP Seminar (Year 1) |
Performance Task 1 | Team Project and Presentation | Individual research report (1,200 words) | College Board | 50% | 20% |
Team multimedia presentation and defense (8 to 10 minutes, plus defense questions) | Teacher (group score) |
50% | ||||
Performance Task 2 | Individual Research-Based Essay and Presentation | Individual written argument (2,000 words) | College Board | 70% | 35% | |
Individual multimedia presentation (6 to 8 minutes) | Teacher | 20% | ||||
Oral defense (two questions from the teacher) | Teacher | 10% | ||||
End-of-Course Exam 120분 |
3 short-answer questions (30분) | Understanding and analyzing an argument | College Board | 30% | 45% | |
1 long essay (90분) |
Evidence-based argument essay | College Board | 70% |
출처: College Board AP Seminar Course and Exam Description PDF
과목 | 구분 | 구성 | Scoring | 점수 배분 | |
---|---|---|---|---|---|
AP Research (Year 2) |
AP Research Through-Course Performance Task |
Academic Paper (4,000 to 5,000 words) | College Board | 75% | 100% |
Presentation and Oral Defense (15 to 20 minutes total for both the presentation and the three or four questions from a panel of three evaluators that follows). | Teacher | 25% |
과목 | Section | 유형 | 구분 | 구성 | 점수 배분 |
---|---|---|---|---|---|
AP Calculus AB AP Calculus BC |
Section I: Part A 60분 |
Multiple Choice 30 문항 |
calculator not permitted | The AP Calculus AB & BC Exam measures students' understanding of the concepts of calculus, their ability to apply these concepts, and their ability to make connections among graphical, numerical, analytical, and verbal representations of mathematics. Students need strong foundations in algebra, geometry, trigonometry, and elementary functions to be prepared for the exam, though the course focuses on differential and integral calculus. |
50% |
Section I: Part B 45분 |
Multiple Choice 15 문항 |
graphing calculator required | |||
Section II: Part A 30분 |
Free Response 2 문항 |
graphing calculator required | 50% | ||
Section II: Part B 60분 |
Free Response 4 문항 |
calculator not permitted | |||
AP Statistics | Section I 40분 |
Multiple Choice 40 문항 |
|
|
50% |
Section II 180분 |
Free Response 6 문항 |
|
50% |
과목 | Section | 유형 | 구성 | 점수 배분 |
---|---|---|---|---|
AP Biology | Section I 60분 |
Multiple Choice 69 문항 |
Multiple-Choice: 63 Questions
Grid-In: 6 Questions
|
50% |
Section II 90분 |
Free Response 8 문항 |
Long Free Response (2 questions, one of which is lab or data-based) Short Free Response (6 questions, each requiring a paragraph-length argument/response) |
50% | |
AP Chemistry | Section I 60분 |
Multiple Choice 60 문항 |
|
50% |
Section II 145분 |
Free Response 7 문항 |
|
50% | |
AP Physics 1: Algebra-Based AP Physics 2: Algebra-Based |
Section I 90분 |
Multiple Choice 50 문항 |
|
50% |
Section II 90분 |
Free Response 4 문항 |
|
50% | |
AP Physics C: Electricity & Magnetism AP Physics C: Mechanics |
Section I 45분 |
Multiple Choice 35 문항 |
|
50% |
Section II 45분 |
Free Response 3 문항 |
|
50% | |
AP Environmental Science | Section I 90분 |
Multiple Choice 100 문항 |
|
60% |
Section II 90분 |
Free Response 4 문항 |
|
40% |
과목 | Section | 유형 | 구성 | 점수 배분 |
---|---|---|---|---|
AP Computer Science A | Section I 90분 |
Multiple Choice 40 문항 |
|
50% |
Section II 90분 |
Free Response 4 문항 |
The free-response section tests your students’ ability to solve problems involving more extended reasoning. | 50% | |
AP Computer Science Principles | Performance Task 1 12 시간 |
Create | Applications from Ideas: focuses specifically on the creation of a computer program through the collaborative and iterative process of programming | 24% |
Performance Task 2 8 시간 |
Explore | Impact of Computing Innovations: task requires students to identify a computing innovation, explore its impact, and create a related digital artifact – ex. digital art, video – accompanied by a written response | 16% | |
End-of-Course Exam 120분 |
Multiple Choice 74 문항 |
Questions on the exam are classified according to learning objectives within each big idea in the AP Computer Science Principles curriculum framework. Some exam questions may be aligned to more than one learning objective. For example, a question on programming might implement an algorithm and contain abstractions. | 60% |
과목 | Section | 유형 | 구성 | 점수 배분 |
---|---|---|---|---|
AP English Language & Composition | Section I 60분 |
Multiple Choice 52~55 문항 |
|
45% |
Section II 135분 |
Free Response 3 문항 |
three prompts:
|
55% | |
AP English Literature & Composition | Section I 60분 |
Multiple Choice 55 문항 |
|
45% |
Section II 120분 |
Free Response 3 문항 |
write essays that respond to three free-response prompts from the following categories:
|
55% |
과목 | Section | 유형 | 구성 | 점수 배분 |
---|---|---|---|---|
AP Macroeconomics AP Microeconomics |
Section I 70분 |
Multiple Choice 60 문항 |
|
66% |
Section II 60분 |
Free Response 3 문항 |
topics will include:
|
33% | |
AP Psychology | Section I 70분 |
Multiple Choice 110 문항 |
|
66% |
Section II 50분 |
Free Response 2 문항 |
topics/themes addressed by these questions may include
|
33% | |
AP Human Geography | Section I 60분 |
Multiple Choice 75 문항 |
|
50% |
Section II 75분 |
Free Response 3 문항 |
|
50% | |
AP Comparative Government & politics | Section I 45분 |
Multiple Choice 55 문항 |
Questions will focus on the core countries of the course: China, Great Britain, Iran, Mexico, Nigeria, and Russia.
|
50% |
Section II 100분 |
Free Response 8 문항 |
three types of questions:
|
50% | |
AP U.S. Government & Politics | Section I 80분 |
Multiple Choice 55 문항 |
|
50% |
Section II 100분 |
Free Response 4 문항 |
|
50% |
과목 | Section | 유형 | 구성 | 점수 배분 |
---|---|---|---|---|
AP U.S. History AP World History |
Section I: Part A 55분 |
Multiple Choice 55 문항 |
|
40% |
Section I: Part B 40분 |
Short Answer 3 문항 |
|
20% | |
Section II: Part A 60분 |
Document Based 1 문항 |
|
25% | |
Section II: Part B 40분 |
Long Essay 1 문항 |
|
15% |
출처: College Board
2019 | U.S. AP Exam schedule | ||
---|---|---|---|
Week 1 | Morning 8 a.m. Local Time |
Afternoon 12 noon Local Time |
Afternoon 2 p.m. Local Time |
Monday, May 6, 2019 |
|
|
|
Tuesday, May 7, 2019 |
|
|
|
Wednesday, May 8, 2019 |
|
|
|
Thursday, May 9, 2019 |
|
|
|
Friday, May 10, 2019 |
|
|
|
Studio Art – last day for coordinators to submit digital portfolios (by 8 p.m. ET) and to gather 2-D Design and Drawing students for physical portfolio assembly. Teachers should have forwarded students’ completed digital portfolios to coordinators before this date. |
2019 | U.S. AP Exam schedule | ||
---|---|---|---|
Week 2 | Morning 8 a.m. Local Time |
Afternoon 12 noon Local Time |
Afternoon 2 p.m. Local Time |
Monday, May 13, 2019 |
|
|
|
Tuesday, May 14, 2019 |
|
|
|
Wednesday, May 15, 2019 |
|
|
|
Thursday, May 16, 2019 |
|
|
|
Friday, May 17, 2019 |
|
|
출처: College Board
2019 | 국내 AP Standard 시험 일정 | ||
---|---|---|---|
Week 1 | 오전 시험 8 a.m | 오후 시험 12 p.m. | 오후 시험 12 p.m. |
5월 7일 (화요일) |
|
||
5월 9일 (목요일) |
|
|
|
5월 10일 (금요일) |
|
||
Week 2 | 오전 시험 8 a.m | 오후 시험 12 p.m. | 오후 시험 12 p.m. |
5월 13일 (월요일) |
|
|
|
5월 14일 (화요일) |
|
||
5월 15일 (수요일) |
|
||
5월 16일 (목요일) |
|
|
|
5월 17일 (금요일) |
|
국내 AP Late 시험 일정 | |||
---|---|---|---|
Week 1 | 오전 시험 8 a.m | 오후 시험 12 p.m. | 오후 시험 12 p.m. |
5월 22일 (수요일) |
|
|
|
5월 23일 (목요일) |
|
|
|
5월 24일 (금요일) |
|
|
출처: 한미교육위원단 (Fulbright)
응시 자격 | 한미교육위원단에서 실시하는 2019년도 AP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수험자:
|
---|---|
신청 방법 | 온라인 지원서 작성 (온라인 지원서 작성은 AP Standard와 Late 를 동시에 1회 신청하며, 온라인 신청 후 변경사항은 kimsh@fulbright.or.kr로 이메일 개별 요청) |
등록 기간 | AP Standard & Late: 2019년 3월 25일 오전 9시 - 3월 27일 오후 5시 |
응시료 | AP Standard: 과목당 230,000원 AP Late: 과목당 280,000원 |
시험 장소 | 덕성여자대학교 종로캠퍼스 평생교육원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460) 3호선 안국역 4번출구/5호선 종로3가 5번출구, 운현궁 옆 |
예비소집일 | AP Standard: 2019년 4월 27일(토) 오후 2시 시작, 연세대학교 백양관 강당 AP Late: 2019년 5월 18일(토) 오후 2시 시작, 연세대학교 백양관 강당 |
문의 | 전화: 02-3275-4007 이메일: kimsh@fulbright.or.kr |
주의사항 |
|
환불 신청 |
kimsh@fulbright.or.kr로 이메일 환불 신청 환불 신청 필수 정보:
|
---|---|
환불 정책 |
|
응시자 본인 참석 필수 |
Pre-administration Session(예비소집): 미국 AP 시험 주관사 College Board의 AP 시험 응시 의무사항
|
---|---|
AP Standard 예비소집 | 2019년 4월 27일(토) 오후 2시 시작 연세대학교 백양관 강당
|
AP Late 예비소집 | 2019년 5월 18일(토) 오후 2시 시작 연세대학교 백양관 강당
|
내용 |
|
준비물 |
|
시험 장소 | 덕성여자대학교 종로캠퍼스 평생교육원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460 3호선 안국역 4번출구/5호선 종로3가 5번출구, 운현궁 옆 |
---|---|
입실 | 오전 8시 시험: 7시 30분까지 입실완료 오후 12시 시험: 11시 30분까지 입실완료 오후 2시 시험: 1시 30분까지 입실완료 응시자는 시험시작 30분 전까지는 입실을 완료해야 합니다. |
준비물 |
|
반입가능 물품 |
|
반입금지 물품 | 아래의 물품들을 시험중에 소지하고 있을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College Board에 보고됩니다.
|
계산기 |
Instruct students to look at the Calculator Policy page and click on the link for their course for the specific calculator policy. Calculator Policy 링크 |
출처: 한미교육위원단 (Fulbright), College Board
구분 | 항목 | 응시료 서비스 비용 (미국 달러) | AP 시험 응시료 | 미국 | Regular Exams 응시료 (과목당) | $94 |
---|---|---|---|
AP Seminar 또는 AP Research 응시료 (과목당) | $142 | ||
International (미국 외 국가) | 학교 Regular Exams 응시료 (과목당) | $124 | |
Exams at College Board – authorized test centers outside the U.S. | Fees vary (한국: 한미교육위원단 참조) |
||
시험 등록 관련 기타 추가 비용 | 미국 | Alternate Exam for Late Testing 추가비용 (접수처리 오류 등으로 인한 시험 일정 Late Test로 변경 비용, 과목당) |
$45 |
Late Exam Orders 추가비용 (접수기간 이후 등록 추가비용, 과목당) | $55 | ||
Fees for Score Reporting Services 시험 점수 관련 비용 |
Answer Sheet Score Report (과목 시험 당 1곳으로 무료 시험점수 발송가능: 답안지 작성 시 점수 발송 신청) | $0 | |
Archived Score Report (4년 이전 응시 시험 점수 발송 신청, 건당) | $25 | ||
Score Reports (시험 점수 발송, 건당) | $15 | ||
Rush Score Reports (급속 점수 발송, 건당) | $25 | ||
Score Withholding (특정과목 시험 점수를 대학 및 기관에 보내지 않도록 조치 하는 추가 비용, 발송 건당) | $10 | ||
Score Cancellation (특정과목 시험 점수를 기록에서 삭제 신청 비용) | $0 | ||
Multiple-Choice Rescore Service (선다형 문제의 답안지 수기 채점 신청 비용, 과목 당) | $30 |
출처: College Board
시험 응시일 이후 같은 해 6월 15일까지 점수 발송보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시험 준비가 덜 되었거나 시험 당일 컨디션 조절 실패 등으로 낮은 점수를 대학에 보내고 싶지 않을 때 특정 과목을 지정해서 시험점수 발송보류 해 놓을 수 있습니다. 추후 발송보류를 다시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본인 서명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전화, 이메일로 취소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시험 응시일 이후 같은 해 6월 15일까지 점수 취소가 가능합니다. 시험 준비가 덜 되었거나 시험 당일 컨디션 조절 실패 등으로 낮은 점수를 기록에 남기지 않고 싶을 때 시험점수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점수를 확인 하고 취소할 수 없고 응시 기록자체가 지워집니다.
본인 서명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전화, 이메일로 취소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AP 시험 점수를 원하는 대학 및 기관으로 주관사인 College Board에서 직접 발송 하는 것을 Score Reporting이라고 합니다. 거의 모든 대학은 학생이 스스로 보낸 성적표 파일이나 종이 성적표를 받아주지 않고 시험 주관사로부터 학생을 거치지 않고 직접 발송되어 접수된 성적표만 공식 성적표로 인정합니다.
출처: College Board